부부의 리뷰/제품.서비스.여행

[리뷰]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그림쟁이에겐 정말 유용해요~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

안녕하세요! 뷰티, 실생활 가전, 주방 리뷰를 맡고 있는 느리입니다.

남편이 고등학생때까지 그림을 그렸던 터라 :) 

저도 그영향으로 아이패드를 가지고 그림을 자주 그리곤 해요.

 

그런데 남편이 예전부터 이 프로그램 써보고싶다.. PC버전은 되게되게 좋은데 어플쪽은 어떤지 모르겠어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바로 ~ 오늘 리뷰할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입니다.

저는 pc 버전도 잘모르다보니.. 남편이 만화그리는 입장에서 보면 왜 이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편하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자 그럼 세세하게 속속들이 알아볼테니 따라와주세요~

혹시 더 궁금하신분은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정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세요~ 

PC 프로그램과 레이아웃 구성이 동일해요!

전반적으로 화면이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pc프로그램과 거의 유사했어요~ 거의 그대로 옮겼다고나 할까요?

단순 일러스트부터 웹툰, 애니메이션등 여러 레이아웃을 제공하더라구요. 

저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만 사용했는데 레이아웃이 비슷해서 편했어요.

012345

 

웹툰 제작 편리한 여러 기능 제공!!

남편 말에 따르면 만화를 사용할때 사용되었던 스크린톤(여러 배경에 사용되는 필름지였대요~ 옛날에는요~)

클립스튜디오에는 이를 포함해, 집중선을 표시할때 사용되는 선과 화면구성된 레이아웃도 제공해요.

남편은 예전에 잉크로 직접 만화를 그리고 배웠다는데요. 저 G펜이며 스푼펜을 보더니 추억에 젖었어요, 옆에서... ( - - );; 

01234

3D 캐릭터를 통한 포즈도 가능했어요~ 놀람!!

그림을 그리던 남편이 갑자기 신기한거 보여줄께 하더니.. 갑자기 레이어에 3d 캐릭터가 생기더니 막 포즈를 잡고 그위에 그림을 그리더라구요.

와 이게 바로 포즈를 잡아서 그림을 그리는거구나.. 비율이 예쁘게 나오고, 편하더라구요.

일반적인 태블릿보다 정말 편하게 패드하나와 클립스튜디오면 그림 준비 끝!

아무래도 pc 프로그램과 유사해서 마우스를 사용하는게 편하나 했는데... 

남편은 왼손은 메뉴등 클릭하고, 오른손은 그림을... 그런데 남편말로는 '단축키'를 그리면서 많이 사용하니까 작은 미니키보드 한개 연결해서 하면 편하겠다고 하더라구요. ^^ 

 

사실 남편이 프로그래머라서 키보드가 많은데.. 일할때만 쓴다고 빌려주지를 않네요 ^^

잠깐 끄적끄적 하더니 이렇게 저를 그려줬어요 :) 남편은 그림을 오래 앉아서 그릴시간이 없어서 ... (요즘 프로젝트에 너무바빠서)

저렇게 밑그림만 그려주고 갈때가 많아요:) 

PC버전과 구매방법은 달라요! 

PC프로그램은 한번 구매하면 라이센스가 오지만, 앱버전은 정기구독권이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너무 편한데~

처음 다운로드해서 사용시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주니까 편하게 사용해볼수 있고, 판단에 따라 정기구독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림그리는걸 좋아하시는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남편"이가 말했어요~ 

확실히 웹툰 작가님들중에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던데.. 왜 그런지 이번기회에 딱 알겠더라구요:) 

 

저와 남편처럼 그림그리는걸 좋아하시는데 다른 어플없나 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는 리뷰가 됬기를 바랍니다~ 

 

오늘에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리뷰는 여기까지였습니다

 

[그림그리기,웹툰그리기,폰그림,취미그림,디지털드로잉,

아이패드그림,그림그리기어플,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드로잉어플]